미션모드 번역 및 (나름대로...)공략 ① - 세이버

Fate/unlimited codes





 


플레이버튼▶을 꾸욱!!!






"페이트/언리미티드 코드"는 일본어판으로만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영문판은 PSP로 발매예정인 "페이트/언리미티드 코드 포터블"을 통해서만 나올 예정이고요.

그래서 미션모드를 진행하다보면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도대체 뭘 하라는건지 막힐 때가 많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콤비네이션, 데미지를 제외한 미션의 설명과 간단한 공략을 해보고자 합니다.







=세이버=









테크닉1

「ウイングエア · トラスト」を成功せよ
「윙 에어 · 쓰러스트」를 성공시켜라


윙 에어의 커맨드는 '→↓↘ + 약 or 중 or 강'이고 그 후속타인 쓰러스트는 적절한 타이밍에 '강'을 한 번 더 눌러주면 됩니다. 단, 윙 에어를 '중' 혹은 '강'으로 썼을 때만 쓰러스트가 발동됩니다.




테크닉2

「約束された勝利の剣(エクスカリバー)(通常)」「全て遠き理想郷(アヴァロン)」「風王鉄槌(ストライク・エア)」全てを決めて相手をKOせよ
「약속된 승리의 검(엑스칼리버)(통상)」「모든 것이 머나먼 이상향(아발론)」「풍왕철퇴(스트라이크 · 에어)」 전부 사용하여 상대를 쓰러뜨려라


3가지 스킬을 써야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총 300%의 마력이 필요합니다. (각 스킬당 100%마력소모)
하지만 세이버의 공격만으로 300%의 마력을 모으기는 조금 힘듭니다. 왜냐하면 3가지의 스킬을 명중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남는 체력으로 200%의 마력(시작할 때 100%가 주어지므로)을 모으기는 힘듭니다. 그러므로 옵션에서 난이도를 노멀 내지 아케이드로 설정함으로서 컴퓨터의 공격빈도를 높여주는게 좋습니다. 상대의 공격으로도 마력이 차니까요.

약속된 승리의 검과 풍왕철퇴는 문제없지만 아발론에서 조금 막힐겁니다.
아발론은 반격기로서 상대방의 공격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발동을 시켜야 하기 때문에 그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무리없이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술발동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풍왕철퇴(스트라이크 · 에어) - ↓↘→↓↘→ + 약
약속된 승리의 검(엑스칼리버) - (마력개방후)↓↘→↓↘→ + 약
모든 것이 머나먼 이상향(아발론) - (마력개방후)↓↘→↓↘→ + 중




테크닉3

「天地乖離す開闢の星(エヌマエリシュ)」を「全て遠き理想郷(アヴァロン)」で返してKOせよ
「천지를 괴리하는 개벽의 별(에누마 앨리쉬)」를「모든 것이 머나먼 이상향(아발론)」으로 반사하여 쓰러뜨려라


원작재현미션입니다. 원래 사출형기술이나 점프공격을 아발론으로 방어했을경우 사출형 엑스칼리버로 반격하지만 에누마 앨리쉬는 사출형기술임에도 불구하고 근접 엑스칼리버로 반격합니다.

마구 두들겨준다음 약간의 체력만 남겨두고 에누마 앨리쉬를 아발론으로 반격합시다. (아발론으로 마무리하지 않으면 미션실패입니다.)




테크닉4

「刺し穿つ死棘の槍(ゲイボルク)」を喰らわずにKOせよ
「찔러 꿰뚫는 죽음의 가시창(게이볼그)」를 맞지 않고 쓰러뜨려라


옵션을 통해 난이도를 Beginner로 설정해 놓았다면 게이볼그를 거의 안 날리기 때문에 별 문제없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냥 두들겨 주세요.




테크닉5

「燕返し」を喰らわずに「ウイングエア・トラスト」でKOせよ
「츠바메가에시」를 맞지 않고「윙 에어 · 쓰러스트」로 쓰러뜨려라

기본적인 공략법은 테크닉4와 동일합니다. 단, 마무리를 쓰러스트로 해야하기 때문에 어새신의 체력관리를 잘 해야합니다. (윙 에어로 쓰러뜨리면 미션실패입니다. 반드시 쓰러스트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테크닉6

ZEROランサーをKOせよ(ライフ回復ができない)
제로랜서를 쓰러뜨려라(체력회복은 불가)


마력개방은 노멀, 공격, 방어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노멀개방은 공격을 하지도 당하지도 않는 상태에서 하는 개방으로 상대가 가까이 있을 경우 멀리 날릴 수 있으며 체력이 조금 회복됩니다.

공격개방은 공격도중 개방하는 것으로서 콤보를 목적으로 하는 개방입니다.

방어개방은 가드 혹은 맞고있을때 하는 개방으로 상대방의 공격을 끊는 목적으로 쓰는 개방입니다. 다른 개방과는 달리 최소 200%의 마력이 필요합니다.


미션 조건에서 말하는 '체력회복은 불가'는 노멀개방에서의 체력회복이 적용되지 않음을 뜻합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조건은 없습니다. 그냥 두들겨주세요.





드라마틱1

士郎と協力し、バーサーカーをKOせよ
시로와 협력하여 버서커를 쓰러뜨려라


그냥 두들겨주세요. 시로가 자꾸 콤보를 끊어먹어서 짜증이 나겠지만...ㅡ.ㅡ;;;




미니게임

我が一撃、受けきれるか!
나의 일격, 받아 낼 수 있겠나!


次々と現れる竜牙兵を倒せ!
차례대로 나오는 용아병을 쓰러뜨려라!



3인칭 액션게임같은 시점으로 바뀌고 리플렉트 가드로 점프를 할 수 있다는 점 빼고는 조작에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열심히 용아병을 쓰러봅시다.





Flag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