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며칠간 인터넷은 힘들것 같습니다.

잇힝군의 주절주절
제가 현재 살고있는곳은 뉴질랜드라는 나라인데, 산수강산 푸르른 나라입니다.

그런데 이 좋은 나라에 한가지 흠이라면 느리다는겁니다.

뭐든지 느립니다.

공무원들 일처리도 느리고, 기술발전도 느리고...심지어는 인터넷도 느립니다. -_-;;;

얼마나 느리냐면 엠엔캐스트나 판도라tv같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이 실시간으로 보기 힘듭니다.



한국에서 흔히 광랜이라고 해서 100Mbps의 속도가 나오는 인터넷, 여기는 아예 있지도 않습니다. ㄱ-

개발중도 아니고 아예 존재를 하지않습니다.

정말 답답한 놈들이죠.

바로 옆나라인 호주만 해도 이 정도는 아닙니다. 최소한의 세계수준은 갖추고 있죠.



그렇다면 속도가 느린대신에 가격이 싸지 않겠느냐?

아뇨,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인터넷 한달 기본료가 $40입니다. 한화로 환산하면 26000원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어? 뭐야. 되게 싸네???

하하하......사실 제가 지금까지 묵고한 사실이 있는데 이놈의 뉴질랜드라는 나라는 인터넷도 후진국 수준인 주제에 종.량.제 라는 것입니다.



종량제...한때 KT사장인가? 그 사람이 한국은 언젠가는 인터넷종량제를 실시해야한다고 해서 전 네티즌사이에서 욕을 바가지로 먹었던 사실을 기억하고 계실겁니다.

바로 그 종량제입니다. 말그대로 인터넷 사용량에 제한을 두는것이죠.

어떻게 제한을 두냐하면(인터넷회사마다 다르지만 제가 가입한 인터넷 회사를 기준으로 해서)

3G -> $5 (3250원)
10G -> $10 (6400원)
30G -> $25 (16250원)
50G -> $40 (26000원)

이렇습니다. -_-


제가 30기가를 쓰고싶으면 30기가를 삽니다. 그럼 25불이죠. 한달뒤에 인터넷비가 청구될때 기본료 40불에 25불이 추가되서 총 64불(41600원) 이됩니다.

만약에 1달도채안되서 사용량이 30기가가 넘었다면 어떻게 될까요?

인터넷속도가 64kbps로 떨어집니다. -_-;;;;;;
64kbps가 얼만큼의 속도냐고요? 모뎀이 56kbps입니다.

그럼 제대로된 속도로 쓰고싶다면? 용량을 추가하면 됩니다. 물론 추가비용이 들죠. ㄱ-

제가 만약 한국에서 인터넷을 쓴다면 500G하드가 2~3달안에 꽉찰정도 일겁니다.(너무 적게 잡았나?)

한달에 100G를 쓴다면, 기본료 40불에 추가용량 80불(40 x 2)해서 120불(78000원)되겠습니다. 하하하 -_-

즉 여기서는 인터넷 그까이꺼때문에 한달을 30일로 쪼개서 규칙적으로 쓰던지, 아니면 아예 다운을 안받는 다든지......한국에서는 볼수없는 광경이 펼쳐집니다.

저라고 이러고 싶겠습니까? 인터넷이 이모양인데...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제가 쓰고 있는 인터넷종류는 'ADSL라인이 지원하는 최대속도'입니다.
뭔가 말이 이상하죠? 하지만 실제로 인터넷팜플렛에 저렇게 나와있습니다. 정확히 속도가 얼마다 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인차가 제법 큽니다. 전화교환국과의 거리와 상관이 있다는데 그게 어디있는줄 누가 알겠습니까? -_-

아무튼 주위에서 들은 말로는 어떤사람은 최대 5Mbps까지 나온답니다. 저의 경우는 3Mbps가 최고입니다.

3Mbps가 얼마냐하면 다운속도로 봤을때 초당 400k정도입니다. 4메가짜리 파일을 10초에 받는 속도죠. (시디한장 700M는 30분정도 소요.) 물론 주욱 400k가 나오면 정말 만세 부릅니다. 평상시에 100k나오면 굉장히 잘 나오는 겁니다. 400k라는것은 제가 인터넷을 써오면서 어.쩌.다.가 서버가 무진장 좋은 곳에서 400k이 나오는것을 본것 뿐입니다.

그런데 처음에 제가 한 얘기 기억하십니까? 한국의 광랜이 속도가 얼마까지 나오는지...

네, 100Mbps입니다. 제가 쓰는것은 3Mbps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미칩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선진국인데 인터넷은 이모양 이꼴이니 원...



어제는 하루종일 티스토리에 들어오지 못했습니다.

눈치채셨겠지만 용량을 다써서 모뎀속도로 줄어버렸습니다. ㄱ-

사실 이 얘기를 할려고 한건데 어쩌다보니 잡설만 길어진것 같군요. ^^;;;

한달이 끌날려면 아직 나흘이나 남았는데 그때까지 보고싶은 것도 못볼거 같습니다.

고로 당분간 ADSL라우터는 끄고 오랜만에 창세기전3나 해야겠습니다. ^^;;;

나흘뒤면 일요일이네요. 여기가 한국보다 4시간 빠르니 일요일 0시가되어 속도가 풀릴때즘이면 한국은 아직 토요일 저녁 8시밖에 안되어있겠군요.

그때가 되면 그동안 밀린 게임음악도 올리고 콤보동영상도 좀더 올리고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그때까지 평안하시길... (__)
Flag Counter